스포티파이 api로 데이터 수집하기
https://ksh-coding.tistory.com/7
Spotify API 사용법 - Spotipy(파이썬 라이브러리) 사용
Spotipy 사용법 공식 문서 Welcome to Spotipy! - spotipy 2.0 documentation Welcome to Spotipy! — spotipy 2.0 documentation Authorization Code Flow This flow is suitable for long-running applications in which the user grants permission only once. It
ksh-coding.tistory.com
spotify api access_token 얻기 로그인 기능 구현하기 (프론트엔드에서 구현, supabase)
음악을 소재로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로 마음먹고 여러 음악 api를 찾아봤을 때 처음에는 soundcloud의 api를 사용하려고 했는데, api 신청을 위한 공식사이트의 구글폼을 확인했더니 더이상 제공하지
velog.io
json 파일 불러오기
에러- ValueError: Expected object or value
ValueError: Expected object or value when reading json as pandas dataframe
Sample data: { "_id": "OzE5vaa3p7", "categories": [ { "__type": "Pointer", "className": "Category", "objectId": "nebCwWd2Fr" } ], "isActive": tru...
stackoverflow.com
해결방법-
df=pd.read_json('파일경로', lines=True, orient=str)
1차 튜터링.
rfm f빈도. 빈도에 대한 근거, 데이터를 시각화 하며 찾아보도록.
고객 세그멘테이션 -- 어떤 목적성을 가지고 하는지 정의하도록. --문제정의
목적을 설정한다면, 그에 맞는 고객 분류를 임의로 해도 무방합니다. 굳이 RFM분석 아니더라도.
분석의 흐름과 맥락, 왜 분석하는가. 에 집중토록
문제 해결 전 단계. 데이터를 파보는 과정에 더 포커싱하도록.이 출제의도입니다.
팀 내 논의사항
무료 ~> 유료 전환 보다는 유료의 경우 이를 유지하는 방안 도출, 무료의 경우 기존의 광고 수익 등 다양한 수익 창출 방안을 (도메인 지식 및 자료조사를 기반으로 하여) 만들어 보는 건 어떠할지
ex. 넷플릭스의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와 같이, 고객별 맞춤 서비스를 만들어보세요 . 고객 세그멘테이션을 통해.
q. 스포티파이의 광고 요금제는 어떤 방식으로 운영되는가. 어떤 광고, 언제, 어떻게. --내일 찾아보도록
q. frequency에 대입할 칼럼의 부재.
예를들어, 운동의 경우 최대 2시간 → 2점. 근무시간의 경우, 최대 8시간→ 8점 , 여가 10시간→10점과 같이 책정하여,
office , study, leisure를 선택한 사람의 경우 20점. 으로 RFM의 F 점수를 매겨도 될지
a. 괜찮은 접근방법이나, 근거가 명확해야 할 것. 추가적으로 다른 칼럼들도 살펴보셈.
국밥은.. 근본이어서.. 본질에 우선 집중하는 습관을 들이기..!
240305화_TIL (4) | 2024.03.05 |
---|---|
실전 프로젝트_ 스포티파이에 관한 고찰 (2) | 2024.03.05 |
240303_TIL (0) | 2024.03.03 |
240209목_TIL (0) | 2024.02.29 |
240228수_TIL (1) | 2024.02.28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