rfm 기각
유.무료 분석
팟캐스트 다양성 만족도.
매우 만족 만족 괜찮음 불만족 매우 불만족
무료 | 9.25 | 30.91 | 54.13 | 3.94 | 1.77 |
유료 | 9.6 | 31.64 | 53.95 | 3.39 | 1.41 |
양측 모두 비슷한 추세를 보임.
전반적으로 높은 만족도. 94.3 무료/ 95.2 유료 고객이 만족
팟캐스트 호스트
Well known unkown both none
무료 | 22.11 | 14.82 | 33.93 | 29.13 |
유료 | 21.37 | 20.87 | 36.64 | 21.12 |
팟캐스트 청취 빈도
매일 주에 몇번 주에 한번 가끔 전혀
무료 | 4.11 | 13.75 | 17.14 | 38.13 | 26.86 |
유료 | 3.05 | 18.7 | 18.58 | 40.2 | 19.47 |
매주 무료 35 유료 40.33
팟캐스트 형식
storytelling conversational educational interview none
무료 | 26.65 | 20.75 | 9.2 | 12.97 | 30.42 |
유료 | 40.63 | 17.71 | 10.42 | 19.79 | 11.46 |
무료: 선호하는 팟캐스트 형식이 없는 비율 30% 이들의 니즈를 충족할 새로운 포맷 창출
선호하는 팟캐스트 길이
긴 짧은 둘다 없음
무료 | 15.16 | 37.4 | 22.44 | 25 |
유료 | 17.23 | 33.9 | 24.29 | 24.58 |
유,무료 고객 둘다 짧은 컨텐츠를 가장 선호함.
한국에서 숏폼 컨텐츠가 흥행하는 것에 결합하여, 짧은 형식의 팟캐스트 컨텐츠 제작.
청취 컨텐츠
팟캐스트 음악
무료 | 18.85 | 81.15 |
유료 | 27.99 | 72.01 |
무료 계정보다 유료 계정에서 팟캐스트 청취 비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남.
큰 폭의 차이는 아니지만, 여타 음악 플랫폼과 달리 스포티파이의 특장점인 팟캐스트 서비스로 인해 유료 결제를 한다. 에 대한 방증이 될 수 있나?
20-35 여성~
데이터를 통해 분석할 수 있는 내용 미리 알아보자~
이 데이터에서 어떤 분석방법이 적합한지 ~
SQL to PANDAS (0) | 2024.03.10 |
---|---|
제4회 스파르톤 (0) | 2024.03.09 |
240307목_TIL (1) | 2024.03.07 |
240306수_TIL (0) | 2024.03.06 |
240305화_TIL (4) | 2024.03.05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