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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00만 원 마케팅 - 작은 브랜드를 위한 가장 현실적인 광고 전략

30303 2025. 2. 9. 14:3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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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00만 원 마케팅

작은 브랜드를 위한 가장 현실적인 광고 전략

 

 

 

 

● SA: 높은 CPC

● DA: 낮은 CPC

● VA

 

● 방문 수 높은 광고 매체

1) 구글 애즈

2) 페이스북

3) 네이버 쇼핑검색 

4) 구글 디스플레이 

5) 네이버 브랜드검색

6) 네이버 파워링크

7) 트위터 

8) 카카오톡

9) 네이버 신용카드 

10) 인스타그램

 

● 신규 서비스

- MAT 타겟

- 구글 GDN 디스플레이 캠페인 중 스마트 디스플레이 캠페인

● 신규 회원 가입 이벤트

● VA 숏폼 중요도 상승 + 주변에의 공유가 용이 (vs. 오프라인 VA)

 

- 구글 스마트 디스플레이

    -> 실적 최대화 광고 (Google Performance Max) : 캠페인 하나로 구글 모든 서비스에 도달(텍스트 + 이미지 + 동영상[종합형 광고])

- 당근 마켓 전문가 모드 광고(DA)

    -> CPC 방식으로 낮춘 광고비. (확장 방향: 명확한 가격 제시/ 자세한 텍스트 제시)

 

● 효율이 좋은 고객층을 상세히 분석할 것

ex) 30대 여성 -> 23세 여성 중 학생이 아닌 직장인

 

● 단순 방문자를 늘리는 광고 vs. 효율을 높이기 위해 방문자를 일부러 줄이는 광고

 

● 지표 : 광고비, 매출, 회원가입, 다운로드, 방문자, 클릭률, 이탈률, 체류시간

 

● 최근 CPI 광고의 부정행위(click spamming, click injection,SDK spoofing)

● 가장 틀리지 않는 수 :

1) 매출 (일/월/년 단위 분석 - 지속적으로 기간별 비교하며 변화를 확인)

2) 회원가입 (변동추이 확인)

3) Direct/ Organic 방문자

4) 객단가/ 고객 결제 주기

5) ROAS, CAC, LTV

 

● 광고비 외 '콘텐츠/ 브랜드/ 바이럴 마케팅' 성장요인 및 변화를 다각도에서 통찰

● 노출 영역을 공개 않거나 설정 불가한 광고는 피할 것. 

누구나 해석이 달라지지 않는 틀리지 않는 숫자( 매출. 회원가입. 팔로워)로 증명

 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

● 객관적인 평가 지표

- 내부: 매출, 회원, 이익, 광고비, MAU, 조회수, 팔로워, 과거 대비 성장

- 외부: 경쟁사 매출, 이익, 검색량

 

● 비슷한 규모의 경쟁사를 선정하여 비교 분석

● 본인이 좋아하는 콘텐츠가 아닌 고객이 좋아하는 콘텐츠를 발행

 

● 마케팅에서 매출은 결과일 뿐, 목적이 되어서는 안 됨. (근본적 개선에의 참여 - 디자인. 가격정책. CS. UX/UI)

● 마케팅의 본질 가치 - 고객에게 우리 브랜드 인식 시키기. 마케팅의 목표 - 판매가 필요없도록 만드는 것.

 

매출이 발생하는 고객의 나이, 성향 상세히 분석

 

● 할인: 이익 범위 내 가격으로. 낮은 빈도로. 충성고객의 평균 매출을 유지할 수 있는 수준으로)

● '적당한' 수준의 광고비를 마케터 스스로 결정하기 - 스스로 고민하고 기획한 광고비. 

 

● 마케팅의 목표는 매출이 아니지만, 마케터의 목표는 '이익이 나는 매출'

 

● 콘텐츠 마케팅 @온양석산 - 고객과의 빠른 소통/ 자연스럽게 고객과 연결. 

- 적절한 진심을 담아 고객과 맞닿을 포인트를 찾기. 

● 콘텐츠 마케팅 전체 예산의 5-10% 할당

- 시장 노출 후 끊임없이 수정할 것.

 

● 빠른 테스트와 포기로 광고비 절약. 

 - 반응 x의 원인을 적은 광고비로 돌려 증감하는 것은 위험. 

 - '광고비가 아무리 적어도 좋은 상품. 서비스는 좋은 반응을 얻는다.'

 - 처음 반응이 있는 소수 고객에게 집중할 것. 

 

● 진짜 이익이 나는 매출.  : 광고, 쿠폰, 이벤트 중단 시 나오는 매출. / 이러한 매출의 비중을 높이기 위한 방법을 계속해서 탐색. 

 

● 상품의 핵심 장점을 파악하고 광고. 

 - 경쟁사와의 비교(가격. 품질. 디자인. 포장. 서비스)

 - 작고 사소한 장점(정성)

 

● 고객 세분화 - 실제 지불 비용과 재구매 고객 발견

● 잠재 고객 분석 - 네이버 트렌드/ 구글 트렌드 - 나이. 성별. 기기. 지역

 

● 전환 고객 세분화 

 - 20대 -> 24,23세

 - 지역 서울 -> 종로. 강남. 

 

● 매출 성장은 소수의 충성 고객으로부터 시작.

 

Q.픽셀을 활용해 리타겟팅된 메타 광고 맞춤 타겟 중에서의 구매 전환과 CRM 메세지로 인한 전환을 독립적으로 측정할 방법.